일상다반사

동거인 코로나 검사 pcr 검사 3일이내 구로 보건소 문진표 작성방법

동글이의 블로그 2022. 5. 14. 09:00
반응형


동거자가 코로나가 걸렸어요. 동거인도 3일이내에 검사를 해야 하고 7일 정도 후엔 신속항원검사를 하라고 하네요.

요즘은 병원에서도 신속항원검사도 하고 pcr검사도 해준다고 하는 것은 알고 있지만 전에 엄청 줄서서 코로나 검사를 했던 기억이 있어서 시간이 좀 걸리겠구나 싶었어요.

구로보건소는 코로나 검사를 토요일에 안하고 일요일에 한다고 하네요.
오늘 다녀왔어요.


줄이 길줄 알았는데 줄이 없네요. 평일이라 그런건가 싶기도 하구요.
요즘은 코로나 확진자 검색을 안해 봤는데 검색해보니 그래도 신규확진자가 3만2천명 정도 되네요.
병원에서도 가능해서 병원으로 가셨나 봅니다.

선별진료소는 신속항원검사가 중단 되었습니다.
이제 검사는 pcr만 되네요.
신속항원검사 하시려면 자가 키트나 병원에서 하시면 될 것 같네요.
구로보건소 Pcr검사는 코로나에 걸렸거나 동거인이 코로나 걸려서 문자 받은 것을 가지고 가야 합니다.


도착하면 전엔 종이로 작성하던 시절이 있었는데 그게 3달 전이 었거든요
요즘은 바뀌어서 qr 을 찍으면 개인 정보를 문진표 작성을 할수 있게 바뀌었네요.
두세번 반복되는 일이 한번에 줄어든 것 같아 좋네요.


Pcr 검사 방법
1.문진표 작성후에 문자와 신분증 확인을 합니다.
2.그리고 액체가 담긴 병을 주네요.
3.가지고 문쪽으로 들어가면 뚜껑열고 마스크 코 보이게 내리리고 합니다.
4.코로 푹 들어옵니다. 눈물찔끔 나오진 않았는데 예상은 했지만 당황 좀 합니다.
5. 집으로 갑니다.


60세 이상
코로나 19 4차접정
당일접종안내
대상 1962년생부터 3차접종 후 4개월 경과자
신분증 지참
사전예약 없이 당일접종
보건소1층 예방접종실
화이자 , 노바백스


코로나 pcr 검사 방문시 큐알 찍으라고 안내합니다.
큐알을 찍으면 전자 문진표 작성하기가 뜹니다.


개인 정보를 적습니다.


동거인 pcr검사여서 검사이유로 밀촉 접촉자로 선택합니다.


제출하면 됩니다.
절차대로 코 한번 찔리고 집으로 오면 됩니다.

반응형